하르디의 포케카 연구실

hardyel.egloos.com


포토로그


[스탠] 초염몽 한글판


초염몽을 이용한 덱입니다. 초반부 파오리로 스타트을 끊을경우 빠른 프라이즈 선취를, 노라키로 스타트를 끊을경우 빠른 전개가 가능하며, 밀탱크가 한장뿐인 이유는 중후반부 천천히 벤치에 낸 후 체력이 부족할경우 뒤로 빼서 회복하는게 밀탱크 역할입니다. 가끔 공격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코인 운이 없거나 확률게임 하기 싫으신분은 보통 회복만 주로 하시면 됩니다.
초염몽은 에너지만 달려있다면 무한대로 올라가는 화력/3개로 120을 뽑아대는 무식한 발비/후퇴비용 제로라는 강력한 메리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체가 3장이 들어가는 이유는, 밀탱크 및 노라키를 후퇴비용 없이 뒤로 빼고, 마비 등에 걸린 초염몽을 후퇴해서 치료하기 위해서입니다. 후자의 역할은 가끔 부활초가 행해주기도 하죠.
메가브라보 초염몽 2장, 플레어드라이브 초염몽 1장인 이유는, 스탠에서는 대형 포켓몬들의 대전이 주로 행해지지만 보조역 중형 포켓몬이 나오는 일도 적지 않아 있습니다. 대부분 중형 포켓몬의 체력은 90~100이기 때문에 에너지 2개로 빠르게 프라이즈를 따기 위해서입니다.자체 화력도 굉장히 강하고, 스탠에서 깡패인 토대부기와 자포코일을 상성빨로 잡는 메리트 역시 있습니다. 한글판 발매 이후 한번도 강세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 강력한 덱입니다. 단, 2진화 치고 체력이 낮기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이 중요한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염몽은 파오리와 노라키 이외에도 밀탱크, 다꼬리, 해피너스 등 다양한 조합이 있으므로 원하는대로 짜서 굴려보시기 바랍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