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르디의 포케카 연구실

hardyel.egloos.com


포토로그


[스탠] 루카리오 한글판




유명한 루카리오+하마돈 덱입니다. 현재 한글판 1진화중 다섯손가락에 들어가는 두마리가 한번에 들어갔죠.
현재 실험해본 루카리오 조합중에선, 스타터 2장과 부스터 1장 조합이 제일 굴리기 쉽더군요. 레벨엑스는 조건부 80을 뽑을 수 있는 부스터 루카리오보다는 오히려 저에너지 고효율이나 높은 데미지를 뽑기 힘든 스타터 루카리오에게 더 어울립니다. 스타터 루카리오로 벤치에 20씩 돌린 후, 부스터 루카리오는 80대미지로 마무리를 짓는 역할을 주로 합니다. 워프 포인트가 없는 현재 상황으로서는 루카리오LV.X 역시 매우 강력하죠.
하마돈의 경우, 스지나 덴지가 없는 지금 패에서 에너지를 버릴 방법이 없으나, 그런 면을 포함하더라도 굉장히 강합니다. 샌드 임팩트 데미지의 기대값은 약 80이며, 3개 에너지 기준으로 최대 대미지는 110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달면 달수록 강해지죠. 장에 나오기 전에 자신의 배틀포켓몬이 빈사를 당했따면, 모래 빨아들이기로 자체 부스팅까지 가능합니다. 이론상 2턴만에 3개의 에너지가 갖춰집니다. 마그마번만큼은 아니지만, 100이라는 체력 역시 큰 편이죠.
기본 포켓몬이 적어서 보통 시작할때 상대에게 패 1장이나 2장쯤은 내주고 시작하지만, 초반에 강한 덱인지라 빠르게 사이드를 취할 수 있기에 그렇게 큰 디메리트는 아닙니다. 현재 한글판 스탠다드 덱에서는 정말 강력한 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저처럼 대형 포켓몬을 키워서 역전하는 스타일의 플레이 성향을 가진 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강력하긴 한데, 손에 감기는 맛이랄까 그런 면이 적더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